케니 달글리시 – 리버풀 FC 레전드

Elvis는 신경쓰지 마세요. 리버풀 팬들이 염려하는 한 Kenny Dalglish는 진정한 왕으로 기억될 것이며 많은 리버풀 팬들에게 ‘King Kenny’는 리버풀 최고의 선수로 기억될 것입니다.

Kenny Dalglish는 1971년 Celtic에서 프로 축구 경력을 시작했으며, 1군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았고 클럽의 훌륭한 골잡이가 되었으며 Celtic에서 여러 주요 영예를 얻었습니다.

1977년 밥 페이즐리(Bob Paisley)는 당시 영국 최고 기록인 £440,000에 달글리시를 리버풀로 인수했습니다. Dalglish는 다음 13년 동안 안필드에 남아 있었고 리버풀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의 일원이었으며 계속해서 7개의 리그 우승, 5개의 국내 컵 및 3개의 유럽 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Dalglish는 함부르크로 이적한 영웅 Kevin Keegan을 대신하여 리버풀로 데려왔고, 그의 전임자가 남긴 거대한 격차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빠르게 해소되었고, 롤듀오 Dalglish는 즉시 리버풀의 경기에 적응했습니다. 31골로 리버풀의 최고 득점자로서의 첫 시즌을 마쳤습니다.

Kenny Dalglish는 분명히 다작의 골 득점자였고, 기술이 뛰어나며 훌륭한 ‘첫 터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훌륭한 ‘축구 두뇌’를 가진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경기를 읽는 그의 능력, 스팟 오프닝 및 그의 뛰어난 패스 능력은 잉글랜드와 유럽 전역의 팀을 똑같이 당황하게 했습니다. .

리버풀은 1980년에 Ian Rush와 계약했고 이듬해 첫 번째 팀에서 자리를 잡은 후 Rush는 주득점원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Dalglish의 ‘어시스트’의 결과였으며, 그들 사이에서 그들은 가장 강력한 스트라이크 포스가 되었습니다. 영국 축구에서.

Dalglish는 1983년에 ‘올해의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으며 1979년에 달성한 것과 비슷한 영예를 얻었습니다. Kenny Dalglish는 리버풀에서의 첫 세 시즌 동안 단 한 번의 리그 경기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팬들이 숭배하는 영웅’.

Kenny Dalglish는 1985년 Joe Fagan이 은퇴한 후 리버풀의 선수 겸 감독이 되었습니다. 타이틀을 확보한 첼시를 상대로 골을 넣었다.

선수 감독으로서 Dalglish는 1988년과 1990년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으며 1989년에는 또 다른 FA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필연적으로 Dalglish는 선수로서 더 적은 출전을 하게 되었고 그는 40세의 나이로 1990년 5월에 마지막 출전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케니 달글리시는 리버풀에서 515경기에 출전해 172골을 넣었고 많은 팬들은 1991년 그의 충격적인 사임에 충격을 받았습니다.